강추! 알고보자! 안동찜닭 나도 궁금ㅋ

2020. 10. 20. 17:29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먀리큐 이에용.이번에도 제 홈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해요오.:-]세상이 깨끗한게 헤헤 만족해요.잇님들은 오늘하루 무엇을 하며 보내셧나요? :)이제 다뤄볼 주제는입니다.이제 준비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봅시다 ^^

근데 저두요 #안동찜닭 #안동찜닭소스 #안동 찜닭골목 라는게 자주 궁금했었는데요구독자분들 관심에 제가 이렇게 행복하게 알아냈어요!자이제 진짜로 준비해볼까요?잇님들의 행복에 보답하는의미로곧 안동찜닭 맛집 시작할게요

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안동찜닭입니다.거의맨날 느끼는거지만 포스팅하면서 엄청 많은 생각을 얻어가는것 같아요.이웃님들 생각은 어떠세요?현재, 이슈가 굉장히 많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 안동찜닭입니당응?이라고 느끼실 수있기도하지만 통상적으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내용입니다쾌적한 그늘을 맞으면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잇님들의 불안함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매번이지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사랑을 배불리 먹고 쾌적한 이곳에서 웹서핑 쓰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이랑께요저희 먀리큐 블로그에서 좋은 품질의 포스트 보고가세요.

-align: center;"> 안동찜닭의 유래에 관한 설은 다양합니다.
조선시대 안동의 부촌인 안(內)동네에서 특별한 날 해먹던 닭찜을 바깥 동네 사람들이 보고 '안동네찜닭'이라 부르기 시작한 데서 유래했습니다는 설이 있고, 1980년대 중반 안동 구시장 닭 골목에서 단골손님들이 닭볶음탕에 이런저런 재료를 넣어 달라고 요청하면서 재료가 더해져 지금의 '안동찜닭'으로 변모했습니다는 설이 있습니다.
가장 설득력 있는 설은 서양식 프라이드 치킨점의 확장에 위기를 느낀 안동 구시장 닭 골목의 상인들이 그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맛을 찾던 중 생긴 퓨전요리가 '안동찜닭' 이라는 것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닭은 한입 크기로 손질하여 데쳐낸 후 물기를 뺀다.
② 감자와 당근은 4~5등분 하여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주고 양파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③ 마른 홍고추(또는 청양고추), 통마늘, 양파, 생강을 끓여 육수를 만들고 당면은 미리 물에 담가 불려둔다.
④ 데친 닭과 육수, 소스(간장, 물엿, 설탕, 후추 등)를 넣고 졸입니다가 표고, 당근, 감자, 고추 등의 채소를 넣고 센 불에서 10분 정도 더 졸입니다.
⑤ 당근과 감자가 거의 익으면 밀가루를 약간 넣고 시금치나 오이, 파 등을 얹어 휘저어준다.
⑥ 불려두었던 당면을 넣고 뚜껑을 닫고 뜸을 들이고, 접시에 담을 때 깨를 뿌린다.
안동찜닭은 고온에서 조리하므로 기름기가 적고 담백하며, 닭고기의 맛과 매콤한 양념의 조화를 혀끝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갖가지 재료를 넣어 다양한 맛을 내기 때문에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닭에 풍부한 단백질과 다양한 채소에 함유된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어우러져 영양학적으로도 좋은 음식입니다.

e="text-align: center;"> 이 포스팅은 안동찜닭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안동찜닭소스도움이 좀 되셨나요?오늘 하루 유익한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안동 찜닭골목 먀릭크 였습니다.씨유레이러~안뇽~

찜닭골목

 

안동찜닭 맛집

 

임성근안동찜닭

 

다담 안동찜닭